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발레학원 인테리어. 유리, 마루, 거울 시공. 바닥 보양, 페인트 퍼티 등.

by [] 2024. 9. 24.
728x90
반응형

오늘은 발레학원 인테리어 현장에 다녀왔다. 오전엔 마루, 유리, 거울 시공 작업이 들어와서 작업하는것도 보고, 이것저것 도와드렸다. 오후엔 어제 하던 퍼티 작업 이어서 진행.

시공팀들 스케줄에 맞춰 현장 도착. 유리팀은 먼저 오셔서 밑작업 중이셨고, 마루팀은 아직 도착안했음.

유리 놓을 수 있게 자리 세팅해두었다. 댄스플로어 바닥이 찍힐 수 있어서, 바닥에 합판 깔고. 그 위에 각재 깔고. 벽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플라베니아 한장 걸쳐두었음.

요기 거울이라고 써놓은곳에 거울이 들어온다. 거울 작업하다가 바닥에 잠깐 놓을수도 있으니, 작업하는곳 앞쪽에 플라베니아로 한번씩 더 보양해놓았음.

유리, 거울시공팀이 준비하는동안. 나도 입구쪽에 타일 작업할거 준비좀 했다. 600각 타일 4장 들어가는데, 설치해야될 공간의 가로 폭이 1000이라서. 재단작업 미리 해놨음. 마루시공이 끝나고 나면, 타일도 붙일 예정.

거울 작업중이시다. 문틀 위쪽은 재단해서 작업하시고. 나머지는 온장으로 한장씩 붙이심.

어느새 마루시공팀도 도착했다. 마루팀은 바닥 청소부터. 오시기전에 바닥한번 쓸고, 큰 쓰레기는 주워두었다. 마루사장님께서 청소기로 청소한번 더 하시고 작업 진행하셨음.

탈의실쪽에도 거울이 들어간다. 여기는 나도 몰랐던 거라, 급하게 몰딩 구매해와서 설치했다. 타카가 없어서 마루사장님께 빌려서 썼음.

100mm짜리 몰딩이고, 1개에 2440mm였음. 두개 구매해와서 하나는 온장으로, 하나는 잘라서 설치.

마루시공팀도 작업 시작했다. 바닥에 본드바르고, 마루 하나씩 조립하고. 마루시공하는건 처음본다. 보통 바닥을 데코타일로 많이 했었는데, 시공방법은 비슷한듯 다른듯.

 

의상실쪽 마루시공 완료. 마루시공은 원장실, 의상실 이렇게 작업이 들어간다.

탈의실쪽 거울도 설치완료되었다.

점심먹을때쯤 홀쪽 마루시공이 끝났음. 마루자재가 부족해서, 마루작업은 여기까지 하고. 자재 더 주문해서 토요일에 마저 시공해주시기로 했다. 마루시공이 끝났으니 보양을 해야했음. 북성로 공구골목이 가까워서 그리로 다녀왔다.

북성로에 올일이 잘 없어서, 온김에 자재 이것저것 구매했음. 보양할때 쓸 마스킹테이프, 보양지 1롤, 붓, 로라 구매.

다시 현장으로 와서, 오늘 작업하면서 바닥 보양지 훼손된 부분 보수작업도 좀 하고.

오후가 되니 마루시공, 유리시공팀 작업이 전부 끝나서. 그제서야 나도 퍼티작업 시작. 원퍼티는 끝났고, 투퍼티 시작했다.

 

유리문 안쪽은 보양이 완료된 상태라 바로 퍼티했는데, 바깥쪽 홀은 오늘 마루시공한 곳이라. 여기부터 전부 보양했다.

마루시공면 보양 완료하고 투퍼티 이어서 진행.

어쩔 수 없었지만, 유리 설치후 실리콘 작업까지 다 되어버려서. 퍼티하기가 까다롭다. 실리콘이 덜 마른상태라 건드리면 안됨. 칠할때도 붓으로 다 해야한다.

입구쪽에 타일 붙여놓았음. 아침에 재단은 해놓았고, 타일본드로 바로 붙였다. 메지작업은 내일 한다. 타일작업이 금방 끝나서, 투퍼티 작업좀 더 했음.

작업하다보니, 원퍼티 빠진곳도 있네. 덕분에 힘도 쭉 빠져서. 오늘 투퍼티 작업은 여기까지 했다.

연장 청소하고, 한쪽으로 잘 정리해두고.오후 5시 40분 퇴근.

반응형

댓글